최근에는 sns가 40대에서 50대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선물의 구도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현금을 위주로 선물을 했다면 이제는 sns를 통해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하거나 상품권으로 선물을 대신한다는 것입니다. 경기악화 때문인지 현금의 유통이 줄어들고 상품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품권중에서도 사용처가 가장 적다는 sk상품권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는데요, 부담없이 선물할 수도 있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특히 김영란법과 같은 법이 생겨나면서 상품권을 사용하는 빈도가 더욱 늘었다고 합니다.
sk상품권 판매처는 전국에 15곳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너무 적은 판매처로 인해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평이 많다고 합니다. 현재 알려져있는 판매처는 서울동부지사, 서울서부지사. 경기중부지사, 인천지사, 강원지사, 대전지사, 충청지사, 광주전남지사, 전북지사, 부산지사, 울산영업소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는 경남지사, 대구지사, 경북지사, 삼화석유가 있다고 합니다. 판매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이며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물론 판매시간은 지사별로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전화로 사전문의 한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결제방법은 SK에너지 법인계좌 입금과 현금결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법인구매의 경우 02)2121-6295번으로 문의하면 편리하다고 하며 정기구매 및 배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k상품권 사용처는 백화점의 경우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백화점, AK플라자, 동아백화점이 있다고 합니다. 대형마트에서도 사용가능한데요, 홈플러스,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메가마트, 동아마트, 롯데슈퍼, 세이브존, 서원유통, 2001아울렛이 있다고 합니다.
레스토랑에는 파로그랜드, 비오토피아, 인천공항 환승 호텔 레스토랑, 빕스,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 비비고,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테라쎄가 있습니다.
참고로 sk상품권 사용처에 베이커리는 뚜레주르 브랜드 하나밖에 없습니다. 통신은 sk텔레콤, 호텔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인천공항 환승호텔, 현대호텔, 포도호텔이 있습니다.
면세점에는 신라면세점, 신라아이파트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있고 레저는 핀크스골프클럽, 여행사는 투어비스, 렌터카는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