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생명수라 불리는 커피는 매니아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하루에 커피를 마시는 횟수가 매우 많다고 합니다. 남성들도 커피를 마시지만 흡연이 대부분이며 커피는 여성들이 많이 소모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커피를 마시게 되면 매장에는 항상 커피찌꺼기가 남아있게 되는데요, 매번 처리하는것이 일이다보니 손님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송에서도 공개되었지만 커피찌꺼기 활용법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혹 커피매장에서 가져가려하면 이미 다른 손님이 가져간 경우가 많을정도입니다. 커피찌꺼기는 연간 배출량이 15만톤에 이를정도로 매우 많은데요, 넘치다못해 환경에 지장을 줄 정도라고 합니다. 커피찌꺼기는 메탄가스를 방출하여 땅에 묻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겨난것이 커피찌꺼기 퇴비만들기라고 합니다. 커피찌꺼기 자체가 퇴비가 되는것이 아니라 퇴비화를 시켜야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퇴비화를 하려면 먼저 발효제가 필요한데요,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효제만 있으면 커피찌꺼기와 섞어서 퇴비로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섞은후 두달정도를 발효시키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넣고 방치해두면 발효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퇴비화시킨 것을 화분에 넣어주면 매우 잘 자란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은 이외에도 바디스크럽이나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커피가루를 밀가루와 꿀, 우유를 함께 섞어 거즈위에다 올린후 얼굴에 붙여주면 피부보습과 얼굴의 유분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팩보다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는 냄새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음식물이 묻은 경우 냄새가 잘 안없어지는데요, 마른 커피가루를 이용하여 손을 씻으면 냄새가 쉽게 없어지고 고소한 냄새만 남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냉장고나 신발장 악취제거를 위해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